검색결과 리스트
글
투구게는 더 이상 푸른 피를 흘리지 않아도 된다 투구게 채혈이 단계적으로 폐지
2 억 년 전부터 그 모습을 바꾸지 않고 현재까지 살아있는 투구게는 푸른 혈액이 세균 오염 확인 검사에 유효하다고하여 매년 미국에서는 약 50 만 마리의 살아있는 투구게를 붙잡고 그 과정에서 30 %가 사망에 이른다.
남획에 계속 개체수가 급격히 감소하고있는 투구게이지만, 간신히 구원의 손길을 내밀어졌다.
미국의 거대 제약 회사 일라이 릴리 앤드 컴퍼니사는 투구게 혈액 대신 합성 화합물의 사용을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투구게 혈액 대신에 합성 제품의 사용을 시작
현재 일라이 릴리 앤드 컴퍼니 사의 공장 2 곳의 연구소에서 물을 검사하기 위해 투구게에서 채취 한 혈액 대신 합성품의 "재조합 된 팩터 C (recombinant Factor C / rFC)"의 사용을 시작했다.
rFC가 유통하도록 된 것은 2003 년의 일 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보급하고 있지 않았다. 그래서 15 년 동안 대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투구게의 혈액을 채취해온 것이다.
지금까지 투구게 혈액에 포함 된 응고 단백질은 세균 오염에 반응하기 때문에 백신과 약물의 안전성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어왔다.
세균 내 독소는 생명과 관계되는 발열이나 독소 쇼크를 일으킬 미국 식품 의약품 안전청은 의약품의 원료 및 최종 제품에 오염 검사를 실시하는 것을 의무화하고있다.
혈액을 채취 된 투구게의 30 %가 목숨을 잃는다
투구게의 혈액은 1970 년대 후반에 토끼의 혈액을 대신하여 채택되었다.
지금은 매년 50 만 마리의 투구게가 포획되어 혈액이 빼내지게되어 있으며, 그 과정에서 30 %가 죽을 것으로 알려져있다.
혈액을 추출한 후 자연에 놓지 않으면 안 그래도 추출의 스트레스로 인해 많은 개체가 생명을 떨어 뜨린다.
남획에 의해 개체수가 감소
10 년 전, 뉴저지 투구게 포획에 대한 모라토리엄을 설정했지만, 근처의 다른 주에서는 여전히 낚시 미끼로 이용 왔기 때문에 개체수 회복에는 이르지 않았다.
투구게 알의 밀도는 1990 년대 초반의 1 ㎡ 당 8 만 개에서 현재 8000 개까지 격감했다.
투구게의 감소가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친다
투구게 현상은 생태계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델라웨어의 투구게의 알을 쪼아 철새의 개체수도 약 75 % 감소하고, 현재도 계속 줄고있다.
철새 남미에서 16,000 킬로미터 떨어진 북극의 번식지를 목표로하지만, 그 에너지 보급으로 투구게의 알을 먹고 번식 시즌에 대비한다.
투구게 알에 의존하는 철새는 그외에도 몇 가지 존재한다.
비영리 단체 뉴저지 오 듀본의 대표 인 에릭 스타일즈 씨에 따르면 델라웨어해안에 서식하는 조류에게 세계에서 다섯 손가락에 들어가는 중요한 장소라고한다.
거기에 서식하는 생물 다양성과 그들이 먹는 음식을 지킬 수 있는지 여부는 우리 인간에 달려있다.
RECENT COMMENT